본문 바로가기

라임페이퍼가 하는 일

내 폰화면은 내 스타일로, Buzz Launcher



얼마 전 Buzz Launcher가 안드로이드 마켓에 런칭되었습니다.

 

버즈 런처의 디자인 작업에는 저희 라임페이퍼도 함께 참여하였는데요, 결과물이 이렇게나 멋지게 나오다니 정말 뿌듯하고 보람됩니다. (라임이 참여했기 때문이 아니라;;) 버즈 런처는 실제로 정말 매력적인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런처인데요, 그 매력을 한 번 살펴볼까요?

 


  




버즈 런처의 Key Concept다른 사람의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내 폰에 똑같이 적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물론 내가 만든 멋진 스크린화면을 타인과 함께 나눌 수도 있구요. 런처 기능을 소셜 개념으로 확장시킨 것이지요.

 

기존의 많은 런처들은 배경화면과 위젯 및 앱 아이콘 등을 직접 하나하나 디자인해야 했는데요, 이는 customizing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되기도 했지만, 사용자의 스마트폰 요소들이 대부분 많다 보니 불편한 점이 더 많았습니다. 실제로 저는 Go마켓이 생기기 전 Go런처나 아펙스 같은 타 런처를 이용할 때 하나하나 설정하는 것이 꽤 많은 시간이 걸리더군요. 위젯과 앱 아이콘 스타일, 배경화면이 일관된 디자인으로 멋지게 보이도록 설정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구요. 이게 더 어울리나, 저게 더 어울리나 한참 고민하곤 했지요. 버즈 런처는 다른 사람이 이미 멋지게 디자인해 놓은 것을 그대로 다운받아 내 홈에 적용하기만 하면 끝! 정말 간편하지요. 단순히 스마트폰 화면을 예쁘게 꾸민다는 것 뿐만 아니라 유용성 측면에서 있어서도 훌륭하게 활용될 수 있는데요, 관심분야가 비슷한 사람이 만들어놓은 스크린을 그대로 다운받아 사용할 때 그러하지요. 증권이나 뉴스에 관심 많은 사람들이 구성해놓은 스크린을 사용하거나, 영화, 미드 등의 미디어 컨텐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구성해놓은 특화된 홈팩을 다운받았을 때가 그 예입니다.

 

또 멀티 배경화면을 지원합니다. 스크린 별로 서로 다른 배경 이미지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 것이지요. 요 스크린은 이민정 배경, 요 스크린은 이연희 배경요렇게 말이지요. 스크린 내에 있는 컨텐츠랑 연관 지어서 배경을 다르게 지정할 수도 있답니다. 배경 뿐 아니라 그리드 또한 스크린 별로 상이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.

 

폴더 또한 타 런처보다 자유로워서 홈스크린과 앱서랍 내에서 모두 폴더를 만들 수 있고, 폴더 크기 변경도 가능하며 폴더끼리 합칠 수도 있답니다. 아이콘도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마음대로 편집하고 크기도 바꿀 수 있는데요, 특히 투명 아이콘 이미지 없이 동작만 지정할 수 있는 아이콘이랍니다.

 

더불어, 버즈 커스텀 위젯을 다운받으면 홈팩처럼 위젯 또한 자유롭게 만들고 타인과 공유할 수 있답니다. 버즈 런처와 함께 사용해 스마트폰 배경화면의 멋진 스크린들을 한층 더 완성도 높게 만들 수 있지요.

 

런처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이나, 설정을 자유롭게 바꾸는 스마트폰 환경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들에게는 처음엔 버즈 런처가 다소 어렵게 느껴질 수 있습니다. 기존 런처보다 더욱 자유롭고 다양한 기능과 옵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


일단, 우선 다른 사람이 만들어놓은 멋진 홈팩을 다운받아 보는 건 어떨까요? 저는 이번에 부모님께 버즈 런처를 깔아드리고 아이콘과 위젯 중심으로 레이아웃을 큼직큼직하게 배치해 드렸답니다. 맨날 앱들이 안 보인다고 하시더니, 정말 좋아하시더군요:)



※ 이미지 및 자료출처

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buzzpia.aqua.launcher